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대전의 명소로 거듭나고파

기사승인 2018.03.12  18:44:54

공유
default_news_ad1

(주)보광유니온의 건강먹거리 브랜드 현미박사누룽지는 즉석 도정한 현미로 자체 개발한 누룽지 제과기를 통해 만든 '즉석 수제 현미 누룽지'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건강에 좋은 식자재인 현미를 주 원료로 한 현미박사 누룽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자체 개발 및 특허받은 제과기를 통해, 특별한 기술 없이 빠르게 제과할 수 있어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미박사누룽지 기획의 첫 번째 만남으로 대전 둔산점에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권명임 점주와 인터뷰를 가져보았다. 

▲ 현미박사 누룽지 대전 둔산점 권명임 점주

Q. 현미박사누룽지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찾을 수 있는 국내 대표 누룽지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를 이끄는 가맹점으로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A. (권명임 점주)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직접 누룽지를 제품으로써 접한다는 것 자체에 낯설어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대중화가 잘 되어가는 듯한 느낌이예요. 저희 매장 바로 옆에 태권도 학원이 있는데, 우연치 않게 누룽지를 접하게 된 아이들도 상당히 맛있게 잘 먹는 편입니다. 또한, 현미박사 누룽지 대전 둔산점이 위치한 곳은  학원가로도 꽤 유명한 곳이라, 중고등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었어요. 결과적으로 누룽지를 맛 본 아이들이 현미 누룽지가 고소하다며 부모님을 데려올 정도였습니다.(웃음)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초반에 걱정을 좀 했었어요. 치아나 잇몸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아, 누룽지를 먹는 것에 부담을 느끼진 않을까 싶었죠. 다행히도 저희 현미누룽지는 한 입에 먹기 알맞게, 그리고 보다 얇게 나오기에 높은 연령대 층에서도 단골 분들이 많은 편이예요. (다양한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현미박사누룽지 제품이 있다면?)물론 가맹점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매출 1순위는 역시 누룽지입니다. 그 이외에는 현미칩이라든지 차 종류(우엉차, 우슬차), 그리고 사이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도 매우 높은 편이며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양배추죽을 많이 구매하시는 편입니다. 

▲ 현미박사누룽지 대전 둔산점

Q. 수많은 창업시장 속에서 수제 현미 누룽지를 메인으로 한 브랜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선택의 이유는 무엇이며, 과정은 또한 어떠했나요?

A. (권명임 점주)작년 6월 즈음, 창업아이템으로 소개를 먼저 받았었어요. 직접 현미박사 누룽지 제품을 사서 먹어보고 또 다른 점주분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최종적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선택의 가장 큰 이유는 누룽지의 '맛'이었어요. 일단 누룽지 맛이 가장 고소하고 맛있었기에 보다 쉽게 선택을 할 수 있었죠. 또한, 누룽지 제과기에 대한 집약된 기술과 특허가 있기에 더욱 안정적이라고 판단했어요. 기계에 대한 원천기술이 중심을 이루고 있기에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기계A/S 등 적극적인 협조가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까지 섰을 때, 바로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본격적인 창업까지는 거의 20일 정도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속전속결로 이뤄진 선택이었어요. 시간이 흐른 지금은 너무나도 올바른 판단이었다고 자부합니다. 
 

Q. 침체된 경기 속에서 소자본 창업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일은 국내 경제 활성화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현미박사 대전 둔산점’ 에 대해 특별히 홍보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다면 간단하게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권명임 점주)전국에서도 특히, 대전의 누룽지 가게는 거의 포화상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현미박사누룽지 외에도 여러 훌륭한 브랜드들이 많지만 고객들이 왜 현미박사 누룽지의 맛을 더 높이 평가해주시는지 이유를 생각해보았어요. 여러 점주분들, 그리고 직원들과 피드백을 나눠본 결과로는 조금 손이 많이 가더라도 원칙대로 메뉴얼을 따랐던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통 즉석도정을 한 이후 완전히 도정되지 않는 나락을 일일이 골라내는 작업은 상당히 까다롭지만, 시간이 좀 걸려도 건강한 현미를 아침까지 맞춰 제공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원재료에 대한 자신감이 워낙 크다보니 쌀과 현미를 직접 구매해가시는 고객들도 많은 편입니다.

Q.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구축’은 앞으로도 창업시장에서 끊임없이 나오게 될 질문이자 화두일 것으로 보입니다. 누룽지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의 가맹점으로서 각오 및 계획을 자유롭게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권명임 점주)우선적으로 고객들에게 좀 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했으면 하는 목표는 한결 같아요. 건강한 분들도 물론이지만 당뇨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고객분들께 마실거리, 먹을거리를 걱정없이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먹거리를 폭넓게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미박사 누룽지 본사 측에서도 라인업 제공 및 서포트를 워낙 잘해주고 있기에 저 역시도 필요한 공부를 계속 하면서  고객분들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알맞은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대전의 명소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월간파워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