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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온에 맞춘 36.5℃의 기술력, 피부를 지키는 건강한 왁싱을 만나다

기사승인 2017.10.16  13:3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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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가36.5℃ B.F.O KOREA 최승혁 대표

유행에 민감한 20~30대 사이에서 요즘 가장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트렌드는 바로 ‘왁싱’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노출에 대한 보수적 인식과 통증 및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탓에 일부 고객층 사이에서만 향유되는 문화로 머물러 있었으나, 기존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과 기술이 도입되고, 각종 매체를 통해 왁싱 경험을 언급하는 연예인들이 늘어나면서 당당한 하나의 뷰티문화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신개념 뷰티 트렌드, 슈가링에 주목하라  
왁싱이 뷰티시장의 주류로 올라서게 된 데에는 미용과 위생 뿐 아니라 타인에 대한 에티켓까지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간단하게는 눈썹과 인중, 이마와 헤어라인 등을 관리하는 페이스 왁싱부터, 팔다리와 겨드랑이, 브라질리언 왁싱을 포함한 바디 왁싱까지 단시간에 손쉽게 관리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왁싱 과정에서 피부 표면의 노화된 각질과 솜털, 피지 등이 탈락되어 한층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기존에 활용되던 소프트·하드 왁싱 기법은 피부자극과 손상을 유발할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높은 온도로 인한 화상, 극심한 통증 등의 부작용을 갖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것이 최근 등장한 ‘슈가링’이다. 천연 재료인 설탕을 주원료로 하고 있어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자극과 통증도 적다는 점이 특징인 ‘슈가링’은 지금의 왁싱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주역이기도 하다.
슈가링 전문 기업인 ‘슈가36.5℃ B.F.O KOREA’는 한국 뷰티시장에 슈가링이 들어오기 시작한 시기부터 활동하며, 왁싱 문화의 보급과 확산에 기여해 왔다.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시술방법이지만 국내에는 아직까지 생소했던 슈가링이 지금처럼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이들의 역할이 컸다. 슈가36.5℃ B.F.O KOREA의 최승혁 대표는 “해외 수입제품의 경우 현지 가격에 비하여 국내에 수입되는 과정 때문에 고객들이 높은 가격에 사용하게 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한 B.F.O KOREA 社의 ‘슈가36.5℃ 슈가페스트’를 도입했습니다. 뽑자(BBOB:JA)는 바로 이 ‘슈가36.5℃’를 사용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사 체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슈가36.5℃’는 피부는 약하지만 체모 자체는 굵고 강한 동양인의 특성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서 엄격한 기준 아래 선별된 가장 순수하고 품질 좋은 천연 재료로 제작되었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 속에 생산되어 제품안정성 평가도 훌륭한 성적으로 통과했으며, 먹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고품질의 슈가링 제품이다.
뷰티업계에서 쌓아온 오랜 노하우와 직접 전 세계의 다양한 슈가링 제품을 접해 본 경험을 통해 제품 개발에 적극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이혜정 원장은 ‘슈가36.5℃’가 해외 유명 브랜드와도 당당히 겨룰 수 있는 기술력과 품질을 갖추고 있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계절과 온도, 습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는 소프트·미디움·하드로 구분된 ‘슈가36.5℃’는 체온과 동일한 온도로 맞춰 시술하기 때문에 화상의 우려가 없고, 수용성 원료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인은 물론 아이와 임산부도 시술이 가능하다. 제품에 함유된 설탕의 글리코산 성분이 마치 마사지 팩을 하듯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 건조를 막고 재생과 미백에 도움을 주며, 오랜 시간 지속 사용하더라도 찢어짐 없이 쫀득쫀득한 텍스쳐가 유지된다는 것도 특징이다.
현재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본사를 기반으로 전국 각 지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뽑자슈가링은 슈가링의 전문 시술과 함께, ‘슈가36.5℃ 슈가페스트’, ‘보테니컬 밸런스 토닉’, ‘보테니컬 오투 클렌징 워터’, ‘보테니컬 프로텍션 파우더’, ‘보테니컬 바디 스크럽’ 등 슈가링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1 맞춤형 교육으로 프로페셔널 양성에 주력
뽑자슈가링이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것만으로는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없다는 점에 주목하고, 전문 시술자 양성을 통한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는 점이다. 최승혁 대표는 “만약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에만 집중한다면 유행을 타고 단시간 내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진 몰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동력을 잃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는 튼튼한 기업과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들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전문 시술자 양성을 위해 마련한 ‘책임교육 시스템’이 바로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최 대표는 “슈가링의 핵심은 시술자의 숙련된 테크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손의 스냅만을 사용해 피부 손상이나 체모의 끊어짐 없이 완벽한 왁싱을 구현해야 하기 때문에, 기술의 1차적인 습득을 넘어 이를 숙련시키기 위한 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책임교육 시스템이란 교육 이수자가 디플로마를 부여받은 이후에도 지속적인 추가 트레이닝을 통해 기술의 완성도와 숙련도를 높이는 교육 커리큘럼을 말한다. 단순히 자격을 획득했고, 교육이 완료되었다고 해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배출된 전문가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 향상, 슈가링의 확산에도 중요한 의미라는 것이 이들의 신념이다. 
뽑자슈가링의 베이직 과정은 제품설명과 바디테크닉 위주의 8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마스터 과정은 총 18시간 동안의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슈거 핸들링 고급 테크닉, 시술 전·후의 위생 및 관리 등 엄격한 커리큘럼에 의해 진행된다. 또한, 슈가링 전문 강사 육성을 위한 에듀케이터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의 교육 경험과 매장운영 경험, 슈가링 시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68시간 이상의 교육 참관을 거쳐야 한다. 이에 대해 이혜정 원장은 “처음 슈가링을 시작하며 접했던 어려움을 후대 전문가들이 겪지 않도록 돕고자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교수님께 자문을 구하거나, 전문서적을 통해 교육 커리큘럼을 수립했으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뷰티업계에 새로운 출발을 알리다
최근의 높은 인기가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뽑자슈가링은 소자본창업을 위한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배우고 익히기까지 수년이라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여타의 뷰티 분야와는 달리, 슈가링은 비교적 단기간에 시술이 가능한 수준까지 이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창업 시에도 고가의 장비나 설비를 구축할 필요가 없고, 별도의 스텝을 많이 둘 필요도 없어서 창업 초기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뽑자슈가링에서 사용하는 ‘슈가36.5℃’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 우수한 제품력도 샵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더욱이 해외제품의 경우 수입 및 통관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물량 확보에도 차질을 겪을 수 있는 반면, ‘슈가36.5℃’는 국내 제품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현재 뽑자슈가링은 전국 각 지역에 총 6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뜨거운 관심 속에 문의가 잇따르고 있지만, 충분한 트레이닝을 거쳐야만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다고 한다. 최승혁 대표는 “현재 오픈을 준비하는 단계인 분들이 몇 분 계십니다. 처음 결정하기까지는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준비가 됐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창업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라며, “빠른 시일 내로 서울 신림 지역에 일종의 ‘모델하우스’적인 성격을 가진 매장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창업컨설팅부터 체인점 관리가 이곳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소액창업이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국내 뷰티업계에서 확실히 차별화 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한류열풍과 함께 퍼져나간 ‘K-Beauty’의 우수성은 이미 전 세계인들의 극찬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최 대표는 ‘뽑자슈가링’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거대 글로벌 뷰티기업과도 경쟁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세계 각국에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것이 그의 바람이다. 최승혁 대표는 “슈가링은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필수적인 선택입니다. 그리고 저희 뽑자슈가링은 고객들의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브랜드, 대한민국 뷰티케어의 새로운 시작을 열어가는 주역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본능이다. 특히, 요즘처럼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자 스스로의 만족감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된 시대에서 ‘아름다움’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가 원하는 가치가 되어가고 있다. 부작용 없는 안전한 슈가링, 피부를 아름답고 탄력 있게 가꾸는 건강한 슈가링을 선보이고 있는 뽑자슈가링의 행보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The 36.5℃ waxing technology keeps your skin clean and smooth
Sugar 36.5℃ B.F.O(Beauty For Ordinaries) KOREA CEO Choi Seung-hyuk and Educator Lee Hye-jeong

“Pay attention to new concept beauty trend ‘sugaring’!”
The reason waxing is taking the center stage of attention in the beauty industry is because it cleans your skin and makes it shine. Waxing removes hairs, dead skin cell, sebum on the skin and polishes it. From face and arms to arm pits and legs it can be applied any parts including the whole body depending on your need. However, the existing waxing has caused some side effects such as skin troubles, burns and pain. Thus introduced is ‘sugaring’. It uses natural sugar to minimize the pain and skin troubles and it is safe to use. Sugar 36.5℃ B.F.O(Beauty For Ordinaries) KOREA is a sugar waxing specialist having provided its services since the time waxing was first introduced to Korea. Sugaring in fact has already been widely practiced overseas but it was thanks to BBOB:JA that Korean people could also benefit from its excellent functions. CEO Choi Seung-hyuk said “The imported products are relatively expensive in Korea. So we introduced the made in Korea ‘Sugar 36.5℃ Sugar Fest’ of B.F.O KOREA Co. BBOB:JA, therefore, is an affiliated chain that provides ‘Sugar 36.5℃’ care services.”‘Sugar 36.5℃’ is designed for Asians who have thick hairs but weak skin. It is made of strictly chosen natural ingredients in immaculate hygienic environment. It passed a product safe test with excellent score and it is safe that you actually eat the product. Educator Lee Hye-jeong, who gave valuable advice during the development period, shows her confidence in technology and quality that can compete with globally renowned brands. ‘Sugar 36.5℃’ is offered in three types: soft, medium and hard. It is applied at 36.5℃, which is the body temperature, and consisted of water soluble raw materials so that children and pregnant women can also benefit from the product. The glycosan in ‘Sugar 36.5℃’ supplies good nutrients to prevent dryness but helps regeneration and whitening. It also keeps the chewy texture for as long as it lasts. Headquartered in Songdo 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Incheon, BBOB:JA runs a number of offices nationwide. Some of the other popular products of BBOB:JA are ‘sugar fest’, ‘botanical balance tonic’, ‘botanical O2 cleansing water’, ‘botanical protection powder’ and ‘botanical body scrap’. 

1:1 customized training fosters talented industry specialists
Apart from boasting excellent products, BBOB:JA is exerting efforts in fostering talented industry specialists. Choi said “We might lose our growth engine if we focus on sales only though we can possibly make fast profits. What is more important, therefore, is to focus on building brand value and securing excellent customer satisfaction.” BBOB:JA’s ‘responsible training system’ is a result of this effort. Choi continued “Well trained skill is the key of sugaring. And the well trained specialist uses the snap of wrist to remove the root of hair instantly without damages or pain, the skill which requires a considerable amount of practice.” The ‘responsible training system’ is a curriculum that provides continuous training even after a student obtained a diploma in order to maximize his skills and maintain the level in consistency. The basic course of BBOB:JA lasts 8 hours focusing on details of products and body technique while the master’s course lasts a total of 18 hours covering theory, application on site, high level sugaring technique and after care. But you need to have had more than one year of 168 hours of training, store management experience and sugaring application experience to be qualified for the ‘educator’s course’. Lee said “The courses of BBOB:JA are designed for students to save time and energy which the first learners like us had to pay due to lack of training curriculum at the initial period of the waxing industry in Korea. We reflected knowledge and advice of related professors with specialty publication for reference in our curriculum. We will keep working on improving our training system.”

BBOB:JA announces a new start for beauty industry in Korea
If you are thinking of running a small capital business, BBOB:JA might be a good option. You do not need a considerable amount of time and cost to learn the skill or equip the store with expensive devices nor extra staff. In addition, ‘Sugar 36.5℃’ is offered at rational price and the supply is faster than the imported ones. Currently, BBOB:JA has 6 franchises nationwide in total. Choi said “We apply strict standard at the initial stage but provide unsparing support once the decision is made. At the moment, we are preparing to open a model house-like store in Sillim-dong, Seoul which will open soon. The startup consulting and store management will be administered in this store and we will differentiate our brand with small capital yet luxury ambience.” When asked about his dream, Choi said that he was ambitious to grow BBOB:JA as a global brand. “Sugaring is a must need if you want to have beautiful skin. And BBOB:JA will make your skin with its differentiated ‘Sugar 36.5℃’. We will suggest a new start for the beauty industry in Korea and will lead the global K-Beauty trend.” We are living in the age where beauty has become the power. Everybody wants to be beautiful and it is your competitiveness and your confidence. And if you are one of those who are eager to make your skin clean and smooth you are highly advised to go for safe and healthy sugaring of BBOB:JA. 

정시준 기자 jungsiju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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